거래처등록을 클릭하면 [추가]창이 열립니다. [기본정보입력/연락처/업체정보/사업자정보입력/메모]를 입력 후 [저장]합니다.
상품등록
프로그램 실행하기
메뉴 좌측 상단의 [상품정보] 또는 [기초자료 – 상품등록]을 클릭합니다.
상품 등록하기
[기본정보입력/상세정보입력/메모] 순으로 입력 후 [저장]버튼을 클릭합니다.
매출/매입 전표 등록
(매출과 매입등록은 방법이 동일하므로 매출등록 기준으로 설명합니다.)
프로그램 실행하기
상단의 메뉴에서 [매출전표(F5)]를 클릭합니다.
매출거래처 입력하기
[매출대상거래처]를 클릭 후 [거래처 선택]에 거래처 목록이 보여집니다. 선택 후
[확인]을 클릭합니다.
상품 추가 입력하기
[추가]를 클릭해서 [상품선택]을 클릭하면 전체상품 검색 창이 열립니다.
수량과 단가를 입력한 후 [확인]버튼을 클릭합니다.
대금결제 및 비용처리
[대금결제]는 현금/은행/어음/카드로 전표에서 바로 처리 가능하며, [제비용]은 택배비가 있을 경우 입력합니다.
상품에 할인을 줄 경우 [할인액]부분에 금액을 입력합니다. 전표 작성이 완료 되면 [거래명세서/거래명세표(전장)/세금계산서] 중 선택하여 전표를 출력하시면 됩니다.
※ 대금결제/할인액/제비용에 입력내용이 없을 경우 입력하지 않고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.
다른 상품도 등록하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작업하시면 됩니다.
수금/지급 전표 등록
(지급과 수금등록은 방법이 동일하므로 지급등록 기준으로 설명합니다.)
프로그램 실행하기
상단의 메뉴에서 [지급전표]를 클릭합니다.
지급전표 등록하기
[지급한거래처]를 선택하고 [확인]을 클릭합니다.
대금결제방법 선택하기
[현금/은행/어음/카드] 중 결제방법을 선택하고 [저장]하면 처리됩니다.
전자세금계산서 등록
프로그램 실행하기
상단의 메뉴에서 [매출세금계산서]를 클릭합니다.
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
[등록] 버튼을 클릭하면 발행 창이 열립니다. [세금계산서]를 클릭합니다. [참고] – 우측화면에서 요금충전 및 현재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웹아이디는 자사정보에 반드시 입력되어 있어야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.
발행 창이 열리면 [부가세종류/작성방법/거래선택] 순서대로 입력 후 저장합니다.
발행 메인 창에 저장된 전표를 확인 후 네모박스에 체크, [국세청전송(전자발행)] 클릭 후 인증 창이 열리면 인증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완료되십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