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지판매10 | 입출금경비 작성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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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5-02-08 22:55본문
입출금(경비)는 말 그대로 [입출금항목]에서 식대나 교통비 등 사무실에서 사용되는 경비를 처리하는 부분입니다.
메인화면에서 단축아이콘 메뉴 [입출금(경비)]를 클릭합니다. (단축키 F9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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입출금항목 옆의 "..."을 클릭하여 항목을 선택합니다.
선택하실 항목이 없으시면 좌측하단의 "관련항목>>"을 클릭하여 "입출금항목추가/입출금항목정보수정" 작업을 하실수 있습니다.
입출금 항목에서 가장 중요하게 많이 사용 하는 것은 현금을 은행으로 입금(현금시제를 자사통장으로 입금하는 것을 말함)과 은행에서 현금을 출금(현금시제가 없어서 자사 통장에서 출금하는 것을 말함)입니다. 대금 결제 방법에서 [은행]을 선택합니다. 현금 시제를 자사통장으로 입금할 경우는 구분에서 [자사 현금을 예입]을 선택 후 자사현금을 예입을 선택하고 입금계좌와 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. 입력이 끝나면 저장을 누릅니다. 현금 시제가 부족할 경우는 자사 통장에서 현금을 찾아야 합니다. 입출금 항목에서 [현금을 은행으로 출금]을 선택 후 대금결제에서 은행을 선택 후 구분에서 현금을 인출을 선택하고 출금계좌와 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.
매출시 카드로 결제를 하면 통상적으로 카드사로부터 약 3~7일 사이에 카드사별로 금액을 합산하여 입금을 해줍니다. 이때에는 매출전표가 아니라 입출금전표에서 입금을 잡아주어야 합니다.
통장에 실제 수금 내역을 확인하여 입출금(경비)를 선택하고 입출금 항목에서 [카드사로부터 카드매출] 을 선택 후 구분에서 [은행으로 수금]을 선택한 후 [계좌검색]을 클릭합니다. 해당은행이 나오면 클릭하시고 순서대로 금액을 입력하신 후 [저장]을 클릭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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